[꼴통보수·깡통진보71] 조정훈 왈 "오늘밤 넘기면 휴가비 못 드린다고요?"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꼴통보수·깡통진보71] 조정훈 왈 "오늘밤 넘기면 휴가비 못 드린다고요?"

국민의힘 조정훈(52) 의원은 4일 열린 제3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31조8000억원에 이르는 추가경정예산안을) 좀 더 밀도있게 검토하자고 하는데 그게 그렇게 잘못된 겁니까?"라며 민주당의 한병도 위원장이 서두는 모습에 반기를 들었다.

이에 앞서 조 의원은 "빚을 내서 경기진작과 민생 안정을 위해서 소비 쿠폰 등을 지급하는 예산을 짜낸 겁니다.그런데 방금전 민주당이 일방적으로 통과시킨 수정과 감액, 증액안을 보면 과연 이게 민생 경기 회복에 도움이 되는 예산인지 의문시되는 것들이 굉장히 많습니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민주당에서는 가난한 어르신들에게 드리는 기초연금까지 3280억원을 깎았습니다.그리고 방위산업 예산도 거의 800억이나 삭감했습니다.이렇게 깎은 예산을 어디다 쓰셨나 보면 정말로 고속도로 건설 등 지역 현안 예산에 넣었습니다.이것은 좀 너무한 것 아닙니까?"라고 비난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저스트 이코노믹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