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실장) 현재도 부정 등록이나 부정 유통에 대해서는 가맹점에 대한 정기적인 점검·단속도 하고 이용자에 대해서도 제재가 이뤄지고 있다.이번 진행 과정에서도 이런 일이 더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점검과 단속을 더 강화해서 부정 등록, 부정 유통 이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할 계획이다." -지역사랑상품권은 지자체에서 바로 발행되는 건가.
"(한 실장)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대행사가 있다.이번에 10개 대행사가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참여하게 된다.지역사랑상품권으로 신청하면 대행사를 통해 선불카드 또는 지역사랑상품권 지류형, 모바일 등 카드 형태로 바로 발급받고 충전 받을 수 있다." -2차 지급 관련해 건강보험료 외 고액 자산가를 제외할 수 있는 기준을 마련해 발표할 예정이라고 했는데 염두에 두고 있는 기준이 있는가.
지금도 관계 부처가 논의해서 재산세, 금융소득 내역 부분과 관련해 기준을 정하려고 한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처를 30억원 이하 사업장으로 제한했는데 농촌 지역에서는 농협 하나로마트가 포함 안 돼서 불편하다는 얘기가 나온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모두서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