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검증된 맛과 품질을 인도 소비자의 입맛에 맞게 조율하여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대표 사례로, 이는 빼빼로의 현지화에도 긍정적인 신호탄이 되고 있다.
뉴욕 타임스스퀘어 빼빼로데이 행사장에서방문객들이 부대행사를 즐기고있다 (사진=롯데웰푸드) 인도 시장에 맞춘 빼빼로를 선보이기 위해 롯데중앙연구소는 2023년부터 현지화 제품 개발에 나섰다.
실제로 한국 공장에서 생산한 시제품은 인도 현지에서 4만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테스트에서 90% 이상이 맛과 콘셉트에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고, 스틱과자 시장에서의 혁신성과 차별성도 높게 인정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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