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그라운드, TV CHOSUN E&M과 합병…'TME 그룹'으로 새 출발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하이그라운드, TV CHOSUN E&M과 합병…'TME 그룹'으로 새 출발

10일 국내 대표 영상 콘텐츠 스튜디오 하이그라운드 측은 "종합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기업 TV CHOSUN E&M(이하 TV조선 E&M)과 합병하고 사명을 'TME Group'(티엠이 그룹)으로 변경했다"라고 밝혔다.

TME Group 측은 합병 이후 양사의 핵심 역량을 기반으로 최대한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안정적 경영과 수익 증대 등을 도모하기 위해 기존 TV조선 E&M의 대표를 맡고 있는 안석준 대표가 합병법인의 대표직을 맡게 된다.

TME Group은 ▲드라마, 예능, 영화 등 영상 포트폴리오 장르 확장 ▲자체 영상∙음원 IP 확대 및 관련 부가가치 사업 증대 ▲예능, 드라마, 영화 등을 통해 배출되는 인력들의 매니지먼트 사업 ▲해외 주요 사업자들과의 공동사업 추진을 통한 해외진출 및 해외 IP확보 ▲숏폼 등 콘텐츠 포맷 확장 및 AI관련 사업 등에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디지틀조선일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