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SH-GH 공사, 모듈러주택 공동세미나 개최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iH-SH-GH 공사, 모듈러주택 공동세미나 개최

이번 세미나는 '공공부문 OSC(Off-Site Construction)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지난 10년간 공공이 주도했던 스틸 모듈러와 프리패브콘크리트(PC)를 중심으로 현시점에서 각 공사별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미래를 준비하는 자리로서 OSC기반의 재료와 조립방식 특성에 따른 OSC 건설 기술 확산과 제도 정착 방안을 모색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김진성 SH공사 수석연구원의 '도심지 OSC기반 표준모델 개발방향과 PC설계가이드라인' ▲김도연 GH공사 공공주택기획부장의 'GH중·고층 모듈러 실증사업 현황 및 향후 과제' ▲이지은 LH 연구위원의 '국내 OSC기반 공공주택 공급 성과와 소규모 주택 적용 가능성' 주제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iH공사 류윤기 사장은 "이번 세미나는 수도권 3개 공사가 모듈러주택에 대한 주제로 공동으로 협력하고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준비한 자리로서, 공공부문 주도로 각 기관별 사례와 전략을 상호 논의하여 향후 방향을 공동 모색할 수 있는 새로운 전환점이 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중도일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