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부터 K애니까지” K콘텐츠 콜라보레이션 상품 ‘인기’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K팝부터 K애니까지” K콘텐츠 콜라보레이션 상품 ‘인기’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드라마 ‘오징어 게임 시즌2’ 인기가 전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K콘텐츠, K문화가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K콘텐츠의 중심인 K팝 역시 팬덤 문화가 확산되면서, 제품 출시 등 새로운 형태의 콜라보레이션이 대중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캐치! 티니핑’, ‘뽀로로’ 등 인기 K애니메이션 콜라보레이션도 인기를 끌며 K콘텐츠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뉴스컬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