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가 올부터 재난안전상황실에 전담 인력을 배치해 24시간 상시 운영이 가능한 신속한 재난 대응 체계를 구축했다고 10일 밝혔다.(사진) 시는 2025년도 행정기구 개편을 통해 안전총괄과와 상황관제팀을 신설하고 전담 인력 3명을 배치해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연중무휴 365일 빈틈없는 재난 예방과 신속한 초기 대응에 만전을 대비키로 했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해 '공주시 재난안전상황실 운영 규정'을 전면 개정하고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시행령'에 따라 전담 인력 확보 의무를 명문화하여 연중무휴 24시간 운영이 가능하도록 기반을 마련했다.
정연광 안전총괄과장은 "그동안 재난안전상황실이 본청 직원의 당직 근무 형태로 운영되면서 경험 부족 등으로 신속한 대응에 한계가 있었다.이번 24시간 대응 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빈틈없는 재난 관리 체계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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