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지글로벌아카데미(Gen.G Global Academy, 이하 GGA)는 12일 연세대학교 국어국문학과와 게임 업계 인재 양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편, 허 아놀드 젠지 이스포츠 CEO는 “게임 산업의 거대한 규모에 비해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대학생은 소수다.연세대학교 국어국문학과와의 협력을 통해 더 많은 학생이 이스포츠 산업에 대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적절한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번 협력이 게임 업계를 변화시킬 차세대 리더를 양성하는 디딤돌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 시어도어 준 연세대학교 국어국문학과 교수는 “올해 전세계 게임 시장 규모가 한화 약 252조 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되고, 국내 이스포츠 산업은 2022년 기준 전년 대비 44.5% 증가했다”며 “산업 규모가 확대되며 이스포츠 역시 하나의 진로로 자리잡고 있는 상황 속에서 젠지글로벌아카데미와의 협력을 통해 이스포츠 업계에 적합한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차세대 인재를 양성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경향게임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