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물처리기, AS 관련 불만 점점 늘어...최근 3년간 750건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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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물처리기, AS 관련 불만 점점 늘어...최근 3년간 750건 접수

11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최근 약 3년(2021년~2024년 6월) 동안 접수된 음식물처리기 관련 피해 구제 신청은 750건이다.

제품 구매와 렌탈은 무상 AS 기간, 초기 비용과 총비용, 관리 서비스 제공 여부 등 계약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계약 전, 자신의 사용 여건을 점검해보고 유리한 계약 형태를 선택하는 게 합리적이라고 소비자원은 전했다.

소비자원은 음식물처리기 관련 피해 예방을 위해 소비자에게 ▲사용 여건 등에 따라 유리한 계약 형태(구매 또는 렌탈)를 선택할 것, ▲AS 품질 관련 후기 등과 사업자의 평판을 미리 확인할 것, ▲사용설명서 상 유의사항(1회 투입량, 투입 금지 내용물 등)을 확인하고 사용 방법을 준수할 것, ▲분쟁 발생에 대비해 계약서, 품질보증서를 보관할 것, ▲제품 하자 발생 시 근거 자료를 확보하여 사업자에게 즉시 통보할 것 등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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