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리모델링협회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와 환경부가 후원하는 한국리모델링건축대전은 새로운 기능으로 재창조되는 건축물의 무한한 가능성을 조명함으로써 이 시대 새로운 한국 건축의 미래를 함께 열어가고자 마련된 것으로 그림책꿈마루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친환경적인 리모델링으로 조화를 이룬 점에서 심사위원들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경기건축문화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건축사협회, 경기도가 주관하는 경기도 건축문화상 사용승인부문은 경기도 내 문화적 가치가 우수한 건축물을 건립한 설계자, 시공자, 건축주에게 시상하는 대회로 그림책꿈마루는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가 소통하며 책과 예술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설계된 점을 높이 인정받았다.
그림책꿈마루는 연면적 3,821.66㎡, 지하 2층~지상 1층 규모로 전시실, 수장고, 공연장, 상부공원, 카페 등의 시설을 갖추어 2022년 8월 준공되었으며 ‘한국 창작 그림책’의 예술적 가치와 문화를 많은 시민들이 향유할 수 있도록 도서관, 기록관, 박물관의 기능을 복합적으로 지닌 라키비움 시스템을 구축하여 2023년 9월 개관하였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뉴스영”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