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 소비자 신뢰회복 위해 장기적으로 판매채널 운영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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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사, 소비자 신뢰회복 위해 장기적으로 판매채널 운영해야"

보험사가 소비자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영업관행을 개선하고, 장기적 관점에서 판매채널을 운영해야 한다는 제언이 나왔다.

김동겸 보험연구원 연구위원은 25일 '보험산업 신뢰회복을 위한 과제' 보고서에서 "단기실적에 대한 압박으로 다수의 보험사가 공급자 주도의 보험모집 관행에 머무르고 있고, 이로 인해 소비자들이 보험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처럼 지적했다.

미국 보험연구기관인 LIMRA에 따르면 2022년 보험상품 판매자에 대한 신뢰도 조사에서 한국 소비자는 44%만 설계사를 신뢰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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