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온라인동영상 서비스(OTT) 시장에서 단기적으로는 광고 없는 패키지 구독이 주류를 유지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푹은 "광고 요금제는 OTT 운영자에게는 더 안정적인 구독 매출을 가져다주기 때문에 선호되는 수익 모델"이라며 "스트리밍 업체가 광고 매출을 늘리는 동시에 광고 없는 요금제의 가격을 인상하게 되면 상황이 달라질 수 있다"고 했다.
푹은 또 최근 넷플릭스의 독주 속에서도 티빙과 웨이브 등 토종 OTT들의 선전이 돋보이는 배경을 묻자 "콘텐츠가 왕이라는 말들을 하는데, 한국 시장에 딱 맞는 표현"이라며 "주요 스포츠 콘텐츠와 인기 드라마 시리즈가 한국 OTT의 성공을 이끌었다.또 한국 업체들은 할인 혜택으로 매력적인 구독가를 제공한다"고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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