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스마트] 건강·환경 챙기고 돈도 버는 '앱테크' 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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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클리 스마트] 건강·환경 챙기고 돈도 버는 '앱테크' 확산

오락 사용자들이 뉴스를 가장 많이 보는 시간은 저녁 10시에서 다음 날 오전 2시까지(23%)로, 평균 1인당 11개 기사를 읽는 것으로 조사됐다.

오락은 지난달 날씨, 미세먼지 농도 등을 첫 화면에 노출하고, 걸음 수에 따라 '내가 줄인 탄소량'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 건강을 넘어 환경까지 고려한 앱테크로 변신하고 있다.

새로 추가된 '오늘 걸음 기록' 서비스는 기존 만보기 서비스에 건강 정보와 탄소 감축 정보를 추가 제공함으로써 사용자가 자신의 걸음 수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력을 쉽게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연합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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