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콘텐츠, 숏폼(짧은영상) 등을 내세워 포털 경쟁력을 높이고, 이를 통해 포털 입지를 다지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최근 카카오 콘텐츠CIC(사내독립기업)는 모바일 다음(Daum) 상단에 '채널' 탭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 내에서 콘텐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곳이 포털 다음"이라며 "올해 초 숏폼 탭, 뒤이어 롱폼 등 여러 콘텐츠를 선보인 바 있고, 계속해서 다양한 시도를 계속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뉴스웨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