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경쟁력 '콘텐츠'가 좌우···네카오 경쟁 불붙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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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털 경쟁력 '콘텐츠'가 좌우···네카오 경쟁 불붙었다

인기 콘텐츠, 숏폼(짧은영상) 등을 내세워 포털 경쟁력을 높이고, 이를 통해 포털 입지를 다지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최근 카카오 콘텐츠CIC(사내독립기업)는 모바일 다음(Daum) 상단에 '채널' 탭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 내에서 콘텐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곳이 포털 다음"이라며 "올해 초 숏폼 탭, 뒤이어 롱폼 등 여러 콘텐츠를 선보인 바 있고, 계속해서 다양한 시도를 계속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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