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학(마이스터대) 석사생(전문기술석사)들은 현업에서 종사하고 있는 숙련된 현장 전문가들이 입학하고 있다.전문대 석사생의 학술·연구 결과물들이 이토록 대단한 배경에는 결국 이들의 현장 전문성, 그리고 산업 연계·적용성을 중시하는 전문대 교육이 합쳐진 결과다.앞으로도 전문대 석사생들이 중소·중견 기업의 고급 기술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최용주 인제대 산업융합대학원 원장, 전문대학 마이스터대지원사업 산학연계 프로젝트 경진대회 심사위원장).
“깜짝 놀랐다.전문대학(마이스터대학) 석사생(전문기술석사)들이 연구한 결과물을 접하고, 집에 가서 다시 들여다보고 공부하고 싶을 정도로 정말 놀랐다.연구는 현장에서 활용돼야 한다.이론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없다면 무용지물이나 다름없다.” (윤우영 계명문화대 기획실장, 심사위원).
김윤숙 한국연구재단 전문대학지원팀장도 “마이스터대 지원사업, 전문기술석사 과정 등 성과를 모은 이번 학술 포럼이 올해로만 끝나는 게 아니고 3주기 사업 참여대학을 포함해 전문기술석사과정 운영대학들이 참여해 해마다 새로운 연구성과들을 확인하고, 이것이 마이스터대·전문기술석사의 대표적 행사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한국대학신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