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열기, 파리→LA로 바톤터치!...."2028년 '스포츠 수도'의 면모 확실히 보여줄 것"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올림픽 열기, 파리→LA로 바톤터치!...."2028년 '스포츠 수도'의 면모 확실히 보여줄 것"

이어 그는 “로스앤젤레스는 파리와 런던에 이어 총 세 번의 올림픽을 개최하는 전 세계 세 번째 도시이자 미국의 첫 도시로, 역사적인 기록을 세우는 도시가 될 것”이라며, “이번 오륜기 이양과 함께 로스앤젤레스를 진정한 세계 스포츠의 수도로 자리매김하는 기념비적인 순간에 자리할 수 있어 대단히 기쁘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로스앤젤레스관광청은 '2028 로스앤젤레스 올림픽'의 목할만한 스포츠 시설로 ▲소파이 스타디움의 역사적인 수영장 ▲LA 메모리얼 콜리세움 ▲로스앤젤레스 스위밍 스타디움 ▲인튜이트 돔 아레나 ▲산 페르난도 밸리 등을 꼽았다.

또 ▲최근 개보수를 마친 LA의 상징적인 LA 메모리얼 콜리세움은 역사상 유일하게 세 번의 올림픽에서 육상 경기를 개최하는 경기장이 되며, 이 경기장은 이전에 1932년과 1984년 올림픽에서 사용된 바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투어코리아”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