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초 게임 퍼블리싱 사업 강화를 천명한 컴투스[078340]가 요리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을 야심차게 국내외 시장에 내놨다.
국내 게임사 그램퍼스가 제작한 'BTS 쿠킹온'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방탄소년단(BTS), 정확히는 BTS 멤버를 형상화한 2등신 캐릭터 '타이니탄'(TinyTAN)을 소재로 하고 있다.
그간 국내 게임시장에 나온 K팝 아이돌 게임은 부족한 게임성, 비싼 라이선스 비용을 만회하기 위한 높은 수준의 BM(수익모델) 때문에 팬도 일반 게이머도 등을 돌리는 경우가 잦았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연합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