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비엔씨, 지속형 비만치료제 후보물질서 높은 내성 평가 확인 "글로벌 진출 본격화"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한국비엔씨, 지속형 비만치료제 후보물질서 높은 내성 평가 확인 "글로벌 진출 본격화"

한국비엔씨(256840)는 프로앱텍과 공동개발하고 있는 지속형 비만치료제 중 GLP·GIP·GCG 삼중작용제의 후보물질을 보유기술인 '셀렉트올(SelecAll)'을 이용해 도출했으며, 시험관 내 실험(In-vitro)에서의 높은 GLP1 활성 평가와 생체 내부조직(in vivo)에서의 혈당 강하 효과를 확인했다고 9일 밝혔다.

현재 비만치료제로 전세계 판매가 급증하고 있는 GLP1-Agonist와 효과가 입증된 GLP·GIP 이중 작용제, GLP·GIP·GCG 삼중 작용제가 당분간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한국비엔씨 관계자는 "프로앱텍의 클릭화학과 AI를 이용한 비천연아미노산 삽입 기술 및 위치 특이적 알부민 결합 기술을 활용해 글로벌 당뇨·비만 치료물질로 주도하고 있는 GLP1 작용제 등을 타겟으로 3주 이상의 긴 체내 반감기와 효과가 우수한 지속형 신규 치료 후보물질을 개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프라임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