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개국 청년들, 케이(K)-지식재산 교육으로 스타트업 꿈 키워요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40개국 청년들, 케이(K)-지식재산 교육으로 스타트업 꿈 키워요

특허청(청장 김완기)은 8.5.(월)~16.(금)까지 온라인 및 국제지식재산연수원(대전 유성구)에서 전 세계 청년들의 지식재산 역량강화를 위해 ‘2024 한-WIPO 스타트업을 위한 지식재산(Summer School on Start-up)’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교육과정은 ‘스타트업과 지식재산(IP)’이라는 주제로 ▲창업초기기업(스타트업)의 지식재산(IP) 포트폴리오 작성 ▲지식재산(IP)을 활용한 창업초기기업(스타트업)의 펀딩 ▲상표(브랜드) 가치 창출과 보호 전략 등 창업과정에서 필요한 지식재산 지식과 일반적인 지식재산(IP)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특허청 임진홍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은 “이번 교육과정이 전 세계 청년들의 지식재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창업과 혁신 활동에서 지식재산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특허청은 지식재산에 대해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이를 실생활에 적용하는 능력이 배양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교육과정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스타트업엔”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