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키시 접촉 선수 중 하나, 폭넓게 보는 중"…카스타노 '깜짝 방출' NC 왜 변화 선택했나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요키시 접촉 선수 중 하나, 폭넓게 보는 중"…카스타노 '깜짝 방출' NC 왜 변화 선택했나

올해 성적은 19경기 8승 6패 111⅔이닝 평균자책점 4.35 89탈삼진으로 퀄리티스타트(선발 6이닝 3자책점 이하) 12번으로 리그 공동 7위를 기록했다.

"카스타노는 7월 들어서, 특히 하반기에 불안한 투구가 많았다.지금 투타 양쪽에서 부상으로 전력 공백이 많다 보니 5강 싸움을 지속하기 위해 전력을 보강할 방법을 고민했다.선발진 안정이 급선무라고 생각돼 카스타노 교체를 진행했다"라고 설명했다.

"(두 명의 대체 선발 활용이) 고민됐지만, 선수가 바로 올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비자 문제 등도 있다.다음 달 15일(외국인 선수 교체 시한) 이전에 맞춰야 하기에 (방출 절차를) 진행했다.또 대체 선수를 영입하고 교체할 수 있지만, 도의적으로 맞지 않는 것 같다.카스타노 선수에게 통보하고, 그다음 다른 선수들과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얘기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엑스포츠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