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억달러로 커질 한류…"韓기업, 틱톡 타고 검색·숏폼·판매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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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억달러로 커질 한류…"韓기업, 틱톡 타고 검색·숏폼·판매까지"

손 제너럴매니저는 “한국 브랜드가 한류의 파급력을 활용해 비즈니스 기회를 얻고자 한다면 글로벌 플랫폼과의 협업이 중요하다”며 “한류 커뮤니티가 있는 곳, 국내 기업의 실질 성과로 이어질 수 있는 곳, 글로벌 바이럴 확장성을 갖고 있는 곳이어야 하는데 그런 곳이 틱톡”이라고 강조했다.

틱톡은 미국, 영국,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8개국에 틱톡샵을 진출하고 있다.

손 제너럴매니저는 “인도네시아에선 스킨천사(SKIN1004) 등 K뷰티 관련 라이브 쇼핑이 매일 진행되고 있고 코스알엑스는 말레이시아 틱톡샵 뷰티 부문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데다 미국 틱톡샵 첫 화면에도 나온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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