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충성고객 지갑 연 곳은…"결제액 G마켓 1위, 테무 꼴찌"(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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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충성고객 지갑 연 곳은…"결제액 G마켓 1위, 테무 꼴찌"(종합)

국내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업체들이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등 중국계 플랫폼(C-커머스)의 거센 공세 속에서도 좀처럼 충성 고객을 빼앗기지 않으며 선전하고 있다.

C-커머스의 거센 공세 속에서도 구매력을 갖춘 충성 고객을 지킨 셈이다.

국내 한 이커머스 업체 관계자는 "1인당 결제추정액이 적다는 것은 실제 구매 의사를 가진 진성 고객보다 단순 방문자 비율이 높다는 의미"라며 "아직은 호기심에 이끌려 알리·테무 앱을 드나드는 이용자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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