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교육이 정말로 기술, 직무 교육에 비해 생산성이 떨어진다고 생각하는가? 연구 결과를 살펴보자.
리더십 교육은 생각보다 훨씬 더 뚜렷한 성과를 끌어낸다 마이클 프레제, 프란시스코 캄포 등은 2017년 서아프리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개인의 자기 주도적 행동, 기획, 목표설정, 피드백을 가르치는 것이 전통적인 재무, 마케팅, 회계 교육보다 훨씬 수익을 높이고 사업 생존에도 유리하다는 사실을 증명했다.
전통적 교육 그룹에게는 금융·회계·인사·마케팅 등을 교육했고, 자기 주도적 행동 교육 그룹에게는 주도성·혁신·기회 탐색·목표 설계·피드백 주기 등의 교육을 4주 동안 주 3회씩 반나절 세션으로 36시간 동안 교육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ㅍㅍㅅㅅ”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