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민의 방방곡곡 유통] AI가 골라주고, 기업이 잘라주는 과일을 먹는 시대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이수민의 방방곡곡 유통] AI가 골라주고, 기업이 잘라주는 과일을 먹는 시대

롯데마트는 'AI 과일'에 이어 다양한 '조각 과일' 상품을 내놨다.

롯데마트는 조각 수박·멜론·사과 등 소용량 과일 상품 수를 전년 대비 2배 이상 확대할 방침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시대에 따라 소비자들의 소비 행태도 다양해지고 무엇보다 빠른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트렌드를 접목시킨 상품을 어느 시점에 어떤 구성으로 내놓을 것인가를 늘 고민할 수밖에 없다.소비자 만족은 물론 기업 효율까지 여러 방면을 고려해야 한다"라며 "그런 이해 과정들을 거쳐 최종 상품이 매대에 올라가게 된다.매대를 보면 시대를 알 수 있단 말도 틀린 말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한스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