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방송된 tvN STORY ‘지금, 이 순간’의 두 번째 ‘리빙 레전드’에는 원조 한류 가수이자 세계적인 거장 박찬욱 감독의 ‘헤어질 결심’ 주제가인 ‘안개’로 제2의 전성기를 맞은 정훈희가 등장, 57년간의 활동 중 명곡 속 숨겨진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해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특히 숨길 수 없는 호탕한 성격, 음악적 재능 등 정훈희의 매력 만점인 모습과 더불어 한국 음악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천재 작곡가 이봉조와의 에피소드 등이 공개된 것과 함께 영상으로 깜짝 등장한 박찬욱 감독부터, 한국의 비틀스로 불린 록 밴드 키보이스 멤버이자 가수 윤복희의 오빠인 윤항기, 백아연, 남편 김태화까지 화려한 게스트들이 출연, 특별한 음악적 순간을 만들며 시청자들에게 감동과 재미를 선사했다.
박찬욱 감독은 정훈희의 대표곡 ‘안개’ 덕분에 해외에서 지내는 동안 많은 위로가 됐다며 “노래 ‘안개’와 트윈폴리오 버전도 좋아해서 두 곡을 연달아 들으면서 ‘안개’를 사용할 수 있는 하나의 영화가 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영화 ‘헤어질 결심’의 출발이었다”라고 전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pickcon”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