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12일 발표한 영화 소비자 행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최신 개봉작 관람 방식에 관한 질문에 '극장에 가서 보는 편'이라는 응답 비율은 37%로, 'OTT에 공개되면 보는 편'이라는 응답 비율(33%)을 소폭 웃돌았다.
극장에서 영화를 관람하는 이유에 관한 질문(복수 응답 허용)에는 '대형 스크린과 음향 때문'이라는 응답(63%)이 가장 많았고, '몰입이 잘 되는 환경 때문'(41%)과 '최신 영화를 가장 먼저 볼 수 있어서'(41%)가 같은 비율로 그 뒤를 이었다.
극장에서 개봉한 영화가 IPTV나 OTT 등 다른 플랫폼에서 유통될 때까지 유예 기간을 두는 '홀드백'(Hold Back) 제도에 대해서는 '잘 모르거나 처음 들어본다'는 응답(71%)이 대부분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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