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리볼빙 광고 대폭 강화…“적용 이자율 세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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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리볼빙 광고 대폭 강화…“적용 이자율 세분화”

금융당국이 리볼빙 광고를 전면 강화하면서 소비자들이 확인할수 있는 리볼빙 적용 이자율을 세분화하기로 했다.

우선 홈페이지 및 앱 광고 등에 리볼빙 적용이자율을 고시할 때는 최소·최대 범위뿐만 아니라, 평균 이자율도 병행해 기재할 예정이다.

그간 각 카드사 홈페이지, 앱 등의 리볼빙 광고에는 평균 이자율(1월 말 16.9%) 언급 없이 최소 및 최대 이자율 범위만 안내해 소비자의 의사결정을 저해한다는 지적이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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