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도 많고 요즘 뉴스 보면 엘리베이터에서 무서운 일도 많이 벌어지던 데 입주자들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이 마땅치 않더라고요." 고민하던 차에 심 씨는 현대엘리베이터에서 승강기 내 범죄와 응급상황을 감지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 CCTV가 포함된 첨단 유지관리 서비스 '미리'가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계약을 체결했다.
현대엘리베이터가 2023년 6월 출시한 유지관리 서비스 '미리(MIRI)'가 불과 8개월 만에 2만 5000대를 돌파했다.
대표적인 서비스가 지능형 영상·음성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엘리베이터 내 응급 및 이상 상황 발생 시 관리자나 고객센터에 알려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한 '미리 뷰'와 시리, 빅스비 등 인공지능 비서 시스템을 통해 원격 호출을 가능케 한 '미리 콜', 빌딩관리시스템(BMS), 배달 로봇 등과의 연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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