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설이 내린 22일 국립오페라단이 올해 첫 전막 공연으로 국내 초연한 로시니의 초기작 '알제리의 이탈리아 여인'을 보러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을 찾은 관객들은 공연 후 다들 비슷한 반응을 보였다.
젊은 로시니의 활력이 가득한 이 작품은 속사포 같은 파를란디(희극적 효과를 목표로 랩을 하듯 빠르게 노래하는 방식), 기계 같은 정확성을 요구하는 멜리스마(성악에서 가사 한 음절에 여러 개의 음을 장식적으로 붙이는 방식), 유연한 레가토(음과 음 사이를 매끄럽게 연결하는 기교) 등 다양한 벨칸토 테크닉이 필수적이어서 공연이 쉽지 않다.
1천200석 규모의 해오름극장은 로시니의 희극 오페라를 공연하기에 적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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