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의 스트리밍 플랫폼인 프라임 비디오가 미국프로풋볼(NFL) 플레이오프 경기를 독점 중계할 수 있는 권한을 확보했다고 미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과 경제매체 CNBC가 10일(현지시간) 전했다.
피콕의 중계는 미국에서 NFL 플레이오프 경기가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생중계된 최초의 사례이기도 했다.
앞서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는 연간 10억달러(약 1조3천300억원)를 투자해 2022년부터 목요일 밤에 열리는 NFL 경기를 독점 중계해 왔으며,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뉴욕 양키스와 미국프로농구(NBA) 브루클린 네츠 경기 중계권을 가진 예스네트워크의 지분도 확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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