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호 "통합비례정당에 조국·송영길? 야권 승리 고민해달라"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정성호 "통합비례정당에 조국·송영길? 야권 승리 고민해달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측근 정성호 의원이 4.10 총선 비례대표 국회의원 선거를 위해 민주당이 추진하는 '통합형 비례정당'에 '조국·송영길 신당'의 참여 가능성이 거론되는 상황을 놓고 "어떤 게 민주당·범야권 승리에 도움이 되는지 그분들이 잘 고민해 주기를 부탁한다"고 에둘러 부정적 의견을 밝혔다.

정 의원은 7일 문화방송(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인터뷰에서, 지난 5일 이재명 대표가 광주에서 밝힌 '통합형 비례정당' 구상과 관련 '이른바 조국 신당이나 송영길 신당의 참여 가능성이 있느냐'는 질문을 받자 "물론 다 열려 있다고 보겠지만, 민주당에 있었던 분들 아니겠느냐.어떤 게 민주당의 승리, 범야권의 승리에 도움이 되는지 그분들이 좀 잘 고민해 주길 부탁드리겠다"고 했다.

전날 민주당 정개특위 간사인 김영배 의원이 같은 방송에 나와 "개인적으로 민주당이 후순위, 예를 들면 20명을 함께 공천한다고 하면 11번부터 20번까지를 민주당이 맡고, 앞 순번, 먼저 당선될 수 있는 우선순위를 민주개혁 세력들에게 내어주는 게 민주당의 맏형으로의 책임이 아닐까"라고 말한 데 대해 정 의원은 다소 유보적 태도를 보이기도 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프레시안”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