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사기 집단' 발언… 유의동 "과연 누가 사기꾼일까" 반박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이재명 '사기 집단' 발언… 유의동 "과연 누가 사기꾼일까" 반박

유의동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정부·여당은 사기 집단"이라는 발언에 대해 50인 미만 사업장에 대한 중대재해처벌법 2년 유예만 봐도 누가 국민을 속인 것인지 명확하게 드러날 것이라고 반박했다.

지난 2일 이 대표는 최고위 회의에서 국민의힘 총선 공약을 두고 "작년에 이미 우리가 얘기했던 것.제대로 실천하지 않으면서 시키면 하는 것은 보통 사기꾼이 하는 일 아닌가"라며 "누군가 이것을 '정책 사기'라고 표현하던데 금전 사기보다 더 나쁘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유 의장은 "국어사전에 따르면 사기꾼이란 '습관적으로 남을 속여 이득을 꾀하는 자'를 의미한다"며 "국민들의 자산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예금자 보호 한도를 상향하고 경제적 약자들의 회복을 위해 통신 채무와 금융 채무 조정을 요구한 것이 왜 국민을 속이는 사기 행위인지 도무지 알기 어렵다"고 반박했다.이어 "50인 미만 사업장에 대한 중대재해처벌법 2년 유예만 봐도 누가 국민을 속인 것인지 명확하게 드러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머니S”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