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진화된 인플루언서 커머스의 새로운 세계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가장 진화된 인플루언서 커머스의 새로운 세계

무엇보다 소비자에게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하며 유통의 판을 흔드는 업계의 ‘큰 손’으로 부상한 인플루언서 커머스 시장은 세계 경제 흐름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다.

대한민국 스타트업 1세대이자 소셜 커머스 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임석훈 주식회사 허니플랜트(이하 허니플랜트) 대표가 지극히 개인화된 커머스 시장의 해법으로 인플루언서 커머스를 선택한 이유는 바로 이 때문이다.

“자리를 옮긴 뒤 제가 경험한 인플루언서 커머스 시장은 기술과 테크닉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신뢰와 소통 중심으로 개인화된 셀러 시장을 풀어나가야 한다고 생각하게 됐습니다.하지만 당시 회사의 경영진은 저와는 생각이 조금 달랐어요.목표 지향점은 동일했지만, 그 길을 걷는 방식이 조금 달랐던 것이죠.그래서 저만의 노하우와 방식으로 인플루언서 커머스 시장의 방향을 제시하고 싶었습니다.그래서 2년 뒤인 2021년 7월, 비로소 허니플랜트를 설립해 한 단계 더 진보한 인플루언서 커머스 사업을 펼쳐나가기 시작했습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슈메이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