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인재영입 2호 이재성 “e스포츠 10억 팬들을 위한 부산 성지 개척” 등 정강·정책 발표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더불어민주당 인재영입 2호 이재성 “e스포츠 10억 팬들을 위한 부산 성지 개척” 등 정강·정책 발표  

‘e스포츠 진흥’, ‘부산, 세계 10억 e스포츠 팬들의 성지’, ‘디지털 치매 예방·관리, 인지기능 향상 거점센터 지역 설치’ 등 ‘e스포츠’, ‘디지털 치매 예방’ 등을 키워드로 하는 더불어민주당 총선 1호 정강·정책이 발표됐다.민주당 2호 영입인재 이재성 후보의 첫 방송 연설이 지난 23일 KBS1 TV를 통해 전국으로 중계됐다.

제 22대 총선 민주당 첫 정강·정책 방송 연설에서 이 후보는 “대한민국이 종주국인 e스포츠 산업은 지속해서 성장시키고 특히 부산은 가덕신공항 개항에 맞춰 10억 e스포츠 팬들에게 명실상부한 e스포츠의 성지가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e스포츠 산업의 세제지원을 확대하고, 중계 기술을 최고 수준으로 발전시키며, 세계적 명소가 될 ‘e스포츠 레전드 선수 기념관’과 ‘e스포츠 박물관’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는 “유망한 스타트업은 언제든 투자받을 수 있다는 믿음을 심어 주고, 인재들이 꾸준히 벤처로 스타트업으로 도전하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민주당 2호 영입인재로 정치에 입문한 이 전무는 다대포 해수욕장이 있는 부산 사하을 지역 출마가 유력하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경향게임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