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립컴퍼니(대표 김한나)가 운영하는 라이브커머스 SaaS 솔루션 그립 클라우드가 라이브 방송 성과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데이터 대시보드’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데이터 대시보드는 개별 방송 및 누적된 라이브의 주요 성과지표(KPI) 및 상세 성과를 그래프 기반의 시각화된 데이터로 제공하는 기능으로, 기업의 라이브 담당자는 성과를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인사이트를 적용하여 성과를 개선할 수 있게 됐다.
김한나 그립컴퍼니 대표는 “새롭게 출시한 데이터 대시보드 기능을 통해 방송을 많이 할수록 더 많은 인사이트를 쌓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확실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라이브 방송 개선 및 고도화를 통해 고객과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스타트업엔”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