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대전시장,“2024년은 본격적인 민선 8기 시정 성과 창출의 해”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이장우 대전시장,“2024년은 본격적인 민선 8기 시정 성과 창출의 해”

이 시장은 15일 오전 대전시청에서 열린 신년 브리핑에서 “2024년은 민선 8기 2년의 반환점의 해로서 외부 환경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 성과창출을 견인해야 하는 중요한 해이다”라고 강조하며 “작년까지 숙원사업 해결 등 대전시정을 바로잡고 대규모 국책사업을 유치하여 미래 성장의 토대를 다졌다면, 올해부터는 민선 8기 시정을 본격화하여 대전을 비약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의지를 드러냈다.

이를 위해 미래개척, 문화활력, 생활안정, 공간혁신이라는 4가지 시정방향을 설정하고 시정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한 주요 추진 과제로 ▲제2문화예술복합단지 조성 ▲베이스볼 드림파크 건립 ▲서남부종합스포츠타운 조성 ▲대전대표도서관․시립도서관 건립 ▲이종수 미술관 등 복합문화공간 조성 ▲안영생활체육시설단지 조성 ▲생활체육시설 확충 ▲갑천 물놀이장 조성 ▲보물산 프로젝트 추진 ▲0시 축제의 세계적인 축제로의 육성 ▲대전육교 명품화 ▲K-사이언스월드 조성 등을 언급하고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파이낸셜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