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측은 “공정위가 문제로 지적한 2010~2016년은 전 세계적으로 게임 확률을 공개하지 않던 시기”라며 “공정위는 전 세계 어디에서도 법적 의무, 사례가 없었던 시기의 사안에 대해 위반으로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넥슨 관계자는 “넥슨은 공정위 조사가 시작되기 이전인 2021년 3월 업계 최초로 큐브형(강화형) 아이템의 확률 정보를 공개했다”며 “공정위 조사 이후 사후적으로 조치한 것이 아니라, 조사 이전인 2021년 3월 강화형 확률 정보를 전면 공개하면서 자발적으로 개선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게임 업계 또한 공정위의 이번 조치로 기업들이 위축될 수 밖에 없다는 입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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