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당 광고비만 6,000만 원인데"... 유튜브 술 방송, 연이은 적절성 논란에 급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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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당 광고비만 6,000만 원인데"... 유튜브 술 방송, 연이은 적절성 논란에 급기야?

이렇게 유명 연예인이 출연하는 유튜브의 술 방송 조회 수가 수백만 회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자 주류 업체들 역시 PPL 광고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계속되는 위험성 지적에 정부는 유튜브 술 방송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기 위해 '미성년자의 콘텐츠 접근을 최소화하라', '음주를 미화하는 장면에서는 경고 문구를 등으로 유해성을 알려라'는 지침을 내놓았다.

정부가 마련한 유튜브 술 방송 콘텐츠 규제 지침은 강제성이 없어 권고 수준에 그치는 정도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오토트리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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