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 옥외광고 효과측정에 선도적으로 나아가고 있는 스타트업 ‘애드(addd)’는 지난 4월 베트남 호치민에 해외 법인을 설립하여 해외 사업화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애드의 옥외광고 효과측정 솔루션과 같은 고도화된 AD-Tech 기술력이 이처럼 옥외광고 시장에 높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베트남 광고시장에 적합하단 판단이다.
‘애드(addd)’는 기존 광고회사들과 차별화된 개발자 위주의 애드테크(AD-Tech) 스타트업으로서, 강남대로, 명동거리, 지하철 등 유동인구가 많이 발생하는 도심 주요위치에 옥외광고 효과측정 솔루션 ‘애드아이(addd-i)’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스타트업엔”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