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연구진이 한 번 충전 시 900km를 주행할 수 있는 이차전지를 개발했다.
기존 리튬이온전지의 주행거리인 600km의 1.5배 수준이다.
리튬금속전지는 전기차의 주행거리를 크게 높일 수 있지만, 전지 내 액체 전해액에 의해 계속 부식이 생겨 수명이 짧았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EV라운지”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사람 없이 주행 가능” 기대감에…테슬라 주가 사상 최고치 근접
테슬라 주가, 로보택시 기대감에 사상최고치 경신
페라리, 차세대 차량에 삼성 OLED 탑재… “삼성 혁신기술력 페라리에 제격”
참슬테크, 자율주행 호출 기술 선봬… 주차장부터 현관까지 무인 이동 구현
http://m.newspic.kr/view.html?nid=2021080210354501704&pn=293&cp=h7asv27Y&utm_medium=affiliate&utm_campaign=2021080210354501704&utm_source=np210611h7asv27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