챌린지부터 밈까지…‘서울의 봄’, 2030세대 움직였다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챌린지부터 밈까지…‘서울의 봄’, 2030세대 움직였다

일부 관객들 사이에서는 관람 후 심박수를 측정하는 ‘챌린지’도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영화 ‘서울의 봄’ 쾌속질주 예상 깨고 예매관객 56%가 젊은층 관람 후 ‘심박수 챌린지’‘밈’ 유행 손익분기점 돌파…올 흥행작 3위에 황정민 출연 ‘인질’도 뒤늦게 인기 황정민·정우성이 주연한 영화 ‘서울의 봄’(감독 김성수)이 사회적 신드롬에 가까운 인기를 끌고 있다.

젊은 관객들 사이에서는 ‘영화 속 상황이 보는 내내 답답하고 분노를 감출 수 없다’며 스마트워치로 체크한 스트레스 지수나 심박수를 SNS 등에 인증하는 일명 ‘심박수 챌린지’가 인기를 얻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스포츠동아”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