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공식플랫폼 펀덱스에 따르면 ‘반짝이는 워터멜론’이 TV+OTT 드라마 화제성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라쿠텐 비키에 따르면 ‘반짝이는 워터멜론’의 최종회가 공개된 주에 미국과 캐나다, 영국, 독일, 네덜란드, 벨기에, 체코, 덴마크, 스웨덴, 뉴질랜드, 사우디아라비아 등 총 12개국 1위에 올랐다.
K-드라마의 글로벌 흥행에 따른 배우 개런티 상승, 그리고 인플레이션에 따른 제작비 부담이 커지면서 드라마 업계가 어려워졌다는 호소가 나오는 상황 속, 새 얼굴로 신선함을 불어넣으며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반짝이는 워터멜론’이 좋은 예가 됐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데일리안”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