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응우 계룡시장, K-방산 소재부품 시험인증기관 설치 등 내년도 국비 확보 위한 국회 방문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이응우 계룡시장, K-방산 소재부품 시험인증기관 설치 등 내년도 국비 확보 위한 국회 방문

이 시장은 국방산업이 향후 관련 사업에 미치는 효과가 큰 산업으로 전망됨에 따라 2025년을 목표로 ‘K-방산 광학센서 소재부품 시험인증기관’을 계룡시에 설치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K-방산 전자광학센서 소재부품 산업경쟁력 강화사업’은 국비가 확보되면 2024년부터 2027년까지 4년간 245억 원(국비 100, 지방비 145)을 투입해 계룡 제2산업단지 내에 K-방산 광학센서 소재부품 시험인증기관을 설치하여 실증지원 등을 수행할 계획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등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응우 시장은 “이번 주부터 국회 예결위 심사가 본격적으로 진행되는만큼 지금이 국비 증액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야 할 시기”라며, “시 역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정부예산 확보에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파이낸셜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