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범석 청주시장은 2024년도 당초예산안 편성 시정연설을 통해 “다가오는 2024년은 경기 침체에 따른 세수 감소, 막대한 수해복구 예산 투입 등으로 인해 재정적으로 큰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다”며, “그렇지만, 그럴 때일수록 시민의 삶에는 지장이 없도록 시정과 의회가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야 하며 그것이 지방자치의 존재의 이유”라고 밝히며 ‘더 좋은 청주, 행복한 시민’을 위해 더 역동적으로, 더 힘차게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바탕으로 이범석 시장은 ‘더 좋은 청주, 행복한 시민’의 시정목표 아래 ▲‘진심이 통하는 청주’-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공감도시 ▲‘꿀잼 1번지 청주’- 즐겁고 살맛나는 꿀잼행복도시 ▲‘도농복합특별시 청주’- 도농이 어우러진 상생발전도시 ▲‘일상에 근심이 없는 청주’- 따뜻하고 쾌적한 스마트안심도시 ▲‘미래를 제시하는 청주’- 세계로 도약하는 미래산업도시 등 5개 시정방침에 따른 내년도 시정 운영방향을 제시했다.
# ‘진심이 통하는’청주! –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공감도시 # 이범석 시장은 ‘진심이 통하는 청주’를 만들어나갈 것을 강조하며, 시민소통플랫폼 ‘청주톡톡’, 여론수렴플랫폼 ‘청주시선’, 정책자문 시민 100인 위원회를 체계적으로 운영하는 것은 물론, 청주시정연구원 설립, 시민의 의견을 반영한 시청 신청사 건립, 청주시자원봉사센터 이전 신축, 청년 그린스타트업 타운 조성 등 시민을 위한, 청년의 꿈과 소통하는 시설의 건립 계획을 밝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파이낸셜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