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무스-콜로 무아니 다 못하네...엔리케 '가짜 9번 전술' 고려, 이강인vs아센시오 경쟁 예고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하무스-콜로 무아니 다 못하네...엔리케 '가짜 9번 전술' 고려, 이강인vs아센시오 경쟁 예고

프랑스 소식에 능통한 파브리스 호킨스 기자는 13일(한국시간) “엔리케 감독은 가짜 9번을 활용하는 공격 전술을 선택하려고 한다.이강인, 아센시오가 옵션이다.그렇게 하면 곤살루 하무스가 벤치로 내려갈 것이다.란달 콜로 무아니는 우측에서 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우스만 뎀벨레와 로테이션을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엔리케 감독은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하무스를 뺀 이유를 두고 “하무스는 정신력이 뛰어나나 역동성은 개선이 되어야 한다.이날 경기에서 랭스가 압박을 할 때 공 소유권을 지켜내지 못했다.음바페, 뎀벨레를 하무스 대신 뺄 수 있었지만 둘은 정말 잘했다.그래서 공을 잘 지키는 이강인을 높이 올려놓았고 결과적으로 후반전에 더 전진할 수 있었다”고 평했다.

공격 자원으로는 좋은 옵션이었는데 긴 부상도 있었고 꾸준히 선발로 나설 자격을 증명하지 못해 아쉬움을 남겼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인터풋볼”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