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파생상품 평가손실 "고객 손실 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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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파생상품 평가손실 "고객 손실 없어"

우리은행이 1000억원에 가까운 주식파생상품 관련 평가손실에 대해 '고객 손실'과는 전혀 무관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8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지난 6월 리스크관리 실태점검에서 ELS상품 관련 파생거래에서 시장가격 변동에 따라 평가손실이 발생한 사실을 인지했다고 설명했다.

우리은행 관게자는 "7월 이후 청산 목적의 헷지거래 외 주식파생상품 거래를 전면 중단했고 관련 내부통제 절차를 더욱 강화했다"면서 "변동성 산출에 관해 팀, 부서 단위 복수 검증과 시장가격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한편 파생상품 관련 리스크관리 전문인력 채용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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