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이용정보 '또타24'에 물어보세요"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지하철 이용정보 '또타24'에 물어보세요"

또타24는 지하철 이용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챗봇 서비스로 공사 마스코트인 '또타'가 등장해 365일 24시간 비대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사는 챗봇 구축을 위해 홈페이지 정보와 민원 정보를 분석했다.

백호 공사 사장은 "시민들이 24시간 쉽고 간편하게 지하철 이용 정보를 확인하고, 민원사항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시민용 챗봇 서비스를 구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지하철 이용 승객들의 편의 증진을 위한 챗봇 서비스를 꾸준히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시아투데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