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 3.0시대 성큼···보람그룹, 펫·바이오 등 신사업 진출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상조 3.0시대 성큼···보람그룹, 펫·바이오 등 신사업 진출

지난 장례서비스가 주축이 되었던 1.0과 다양한 결합상품을 선보인 2.0를 지나 최근에는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신사업 진출을 통해서 상조3.0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이후 상조서비스는 장례서비스 외에도 리빙과 웨딩 등 다양한 결합상품 및 전환상품을 출시하며 상조 2.0(결합상품)시대로 넘어가고, 현재는 신사업을 진출하면서 3.0시대가 시작됐다고 주장했다.

일례로 보람상조의 경우 모기업 보람그룹을 통해 최근 펫 생태계에 진입을 알리고 신사업에 진출한 상황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투데이코리아”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