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회 한마음과학 학술대회 성황리 개최...'심리학·인본주의로 본 대행 사상'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8회 한마음과학 학술대회 성황리 개최...'심리학·인본주의로 본 대행 사상'

"학원이나 대행선연구원에서 발표한 논문을 보면서 큰스님 가르침이 모든 학문과 연결됨을 알 수 있었다.또한 비교 연구한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 수 있었다.그러나 우리가 큰스님 말씀대로 학술대회를 하고 연구·발표하는 이유는 지구를 살리는 길이기 때문이다." 경기도 안양 한마음선원에서 14일 열린 제8회 한마음과학 학술대회에서 한마음선원 이사장 혜수스님은 개회사에서 이번 학술대회가 갖는 의미를 이같이 밝혔다.

두 개의 세션으로 이뤄지는 이번 학술대회는 한마음선원 창건주 대행스님이 사상을 기반으로 한 연구들이 발표됐다.

주요 발표는 △주인공 원리와 한마음 원리의 관계성 연구(이상호, 서강대) △한마음과학의 관점에서 접근한 새로운 초전도체에 대한 탐색적 연구(강황진, 한마음과학원) △만성질병 관리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탐색적 연구: 일 선원 등록자를 대상으로(한마음과학원 의학팀) 등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시아투데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