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깔(주) 공성호 대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예과 학생 초청 ‘의사의 스타트업’ 강의 진행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빛깔(주) 공성호 대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예과 학생 초청 ‘의사의 스타트업’ 강의 진행

의료진 맞춤 복강경 장비를 개발 중인 빛깔(주) 공성호 대표(서울대학교병원 위장관외과 교수)가 지난 6일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예과 학생을 대상으로 ‘의사의 스타트업’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를 진행한 빛깔(주)의 공성호 대표는 2014년부터 2016년까지 프랑스의 연구개발기관 IRCAD/IHU Strasbourg에서 장기연수 중 의료진의 니즈에 맞는 맞춤형 외과수술 장비의 필요성을 실감하고, 2022년 6월 의료진 맞춤 복강경 장비를 개발하기 위해 창업했다.

공 대표는 “의대생들 사이에 ‘의사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았는데 후배들에게 의료계 발전에 다양한 길이 있음을 알려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임상 현장에 특화된 의료기기 개발을 통해 향후 외과의들이 보다 나은 수술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스타트업엔”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